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자동차관련

전세계 한대밖에 없는 자동차! 피아트500 스페셜에디션(By.불가리)

피아트가 출시한 첫 전기차 더 뉴 피아트 500을 기반으로 제작된 이 차량은 불가리 외에도 조르지오 아르마니, 카르텔 등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두 브랜드가 만나 작품을 내놨는데 럭셔리 전문 브랜드 불가리와 자동차 제조회사 피아트 그룹이 협업한 피아트 B.500 by 불가리 'MAI TROPPO' 마이 트로포 가 그 주인공입니다 ! 두둥!!

 

외장색은 불가리의 브랜드 컬러인 임페리얼 샤프론이 사용됐다. 뭔지 모르겠지만 차량 사진을 보면 오렌지색인데 조금 있어보이는 오묘한 색깔이네요 또한 이탈리아 발렌자에 위치한 불가리 매뉴팩처에서 채취한 특별한 금가루가 더해졌습니다~! 명품 느낌 솔솔 나는 금가루!!

피아트 B.500 by 불가리 'MAI TROPPO'는 불가리의 2020년 브랜드 캠페인 주제 'MAI TROPPO(마이 트로포:절대 지나치지 않다)'를 기본 컨셉으로 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고급 소재를 사용한 럭셔리한 인테리어, 잼스톤 디테일 등 로만 주얼러 불가리의 느낌이 나는거죠.

 

전면부의 그리느는 로마의 보도블럭에서 영감을 받은 불가리의 파렌티지를 모티브로 쓰였으며, 타이어와 휠에는 불가리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콘도티 스타와 더블 불가리 로고가 적용되었습니다. 여성분들이 아주 좋아할 것 같네요. 원래 피아트차량은 여성분에게 인기가 많은 차량이니깐요.

 

실내에는 불가리의 장인 정신이 담긴 화려한 스카프 패턴에서 영감을 받은 대시보드 장식이 눈길을 끕니다. 과거 돌체비타 시대의 ‘이탈리안 글래머(Italian glamour)를 재현했다하네요. 부채꼴의 무늬로 장식된 가죽 시트와 카보숑 컷 컬러 젬스톤이 장식된 스티어링휠 등 불가리만이 만들어낼 수 있는 럭셔리한 감성이라고 하는데.. 전 별루네욤 명품 볼 줄 모르는거 같아요 ㅎ

 

이 차량은 2020년 7월 경매를 통해서 단 한대만을 제작하여 판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격이 얼마나 나올지 궁금하네요^^